자연·생명 가치 찾아 떠나는 여행…놀이·음악으로 즐기는 동화
상태바
자연·생명 가치 찾아 떠나는 여행…놀이·음악으로 즐기는 동화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1.12.04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일 어린이공연 '라몰의 땅'·11~12일 '어디로 가야하지?'…ACC 어린이극장

인간의 탐욕과 기후변화, 가족애와 우정 등을 통해 자연과 생명가치를 되짚어보는 창·제작 어린이공연 2편이 차례로 선보인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2020 아시아스토리 어린이 콘텐츠 공모사업 선정작 '라몰의 땅'과 '어디로 가야하지?'를 무대에 올린다.

두 작품은 지난해 비대면 선보임 공연 이후 전문가 의견과 작품 개발 등을 통해 완성도를 더 높여 ACC 어린이극장에서 관객과 첫 만남을 갖는다.

생명의 존엄함을 신화와 동화로 버무린 공연 '라몰의 땅'이 4~5일 어린이극장에서 펼쳐진다.

인도 히마찰프라데시 지역의 민담을 소재로 라몰 가족과 그들의 친구 야크가 떠나는 모험의 여정을 통해 생명 존중과 더불어 살아가는 미덕을 유쾌하고 감동적으로 그렸다.

놀이 형식의 기구 활용과 자연의 소리로 구성된 음악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해석했다.

멸종을 다룬 '어디로 가야하지?'는 11~12일 공연된다.

말레이시아의 작가 유소프 가자의 그림동화 '코끼로 동산'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했다.

서식지를 잃고 멸종 위기에 놓인 동물들의 이야기를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사람들의 모습으로 표현했다.

무분별한 개발로 살 곳을 잃은 동물과 보금자리를 빼앗긴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인간의 이기심을 돌아보게 한다.

관람료는 두 작품 모두 전석 1만원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ACC 누리집(www.acc.go.kr)과 콜센터(1899-5566)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