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영화제 상영 수상작, ACC서 즐기세요"
상태바
"부산국제영화제 상영 수상작, ACC서 즐기세요"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2.12.27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30일 오후 3·7시, 아시아문화전당 문화정보원 극장3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상영작을 놓쳐 후회하는 영화팬에게 기회가 찾아왔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지난 10월 폐막한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대표작을 상영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이 'ACC시네마테크 정기상영회' 올해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부산국제영화제 국내 수상작과 화제작 5편을 상영한다.

작품은 오는 29~30일 오후 3시·7시 ACC 문화정보원 극장3에서 만날 수 있다.

첫날 부산국제영화제 4관왕을 차지한 '괴인'을 비롯해 선재상을 받은 '그리고 집', 왓챠단편상을 수상한 '타인의 삶'을 즐길 수 있다.

이날 오후 3시 영화가 끝난 뒤에는 '괴인'을 연출한 이정홍 감독과 정지혜 영화평론가를 초청해 관객과 대화시간을 진행한다.

정기상영회 이틀째인 30일엔 김태훈 감독의 장편 데뷔작인 '빅슬립'과 '피의 연대기'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김보람 감독의 두 번째 장편 다큐멘터리 '두 사람을 위한 식탁'이 스크린에 오른다.

두 사람을 위한 식탁
두 사람을 위한 식탁

올해 6월 시작한 'ACC 시네마테크 정기상영회'는 매달 국내의 대표적인 국제영화제 수상작과 화제작, 한국영상자료원 복원작을 소개하면서 시민의 호평을 받았다.

내년엔 아시아의 민주와 인권, 저항의 메시지를 담은 영화축제인 'ACC 나쁜 영화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ACC 시네마테크는 정기상영회 뿐 아니라 한국영화 비디오테이프를 소재로 한 기획전시 '원초적 비디오 본색'을 마련해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다.

전시는 내년 2월까지 감상할 수 있다.

정기 상영회와 전시는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ACC 누리집(www.acc.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