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예술의전당 11시 음악산책 '올 댓 러브Ⅴ 어긋난 사랑'
상태바
광주예술의전당 11시 음악산책 '올 댓 러브Ⅴ 어긋난 사랑'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8.1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오전 11시, 소극장…'연인의 어긋난 사랑' 주제 인문학 콘서트

뜨거운 여름의 끝자락에서 사랑에 관한 여덟가지 변주 중 연인의 어긋난 사랑 이야기가 시작된다.

광주예술의전당 기획공연 11시 음악산책 올 댓 러브, 다섯 번째 이야기는 가브리엘 로세티와 엘리자베스 시달의 '어긋난 사랑'이다.

27일 오전 11시 광주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열린다.

콘서트 가이드 김이곤의 해설로 라파엘전파의 화가이자 시인이었던 가브리엘 로세티와 화가들이 사랑했던 뮤즈 엘리자베스 시달의 어긋난 사랑 이야기를 들려준다.

사랑했지만 배신과 질투로 영원히 화합할 수 없었던 두 사람을 통해 사랑의 기쁨과 슬픔, 사랑의 본질에 대해 다가가 본다.

엘리자베스 시달이 모델인 존 에버렛 밀레이 '오필리아'를 비롯한 당시 진보적인 라파엘전파 화가들의 그림을 영상으로 소개한다.

영상과 함께 기쁨, 슬픔, 눈물, 탄식 등 다양한 사랑의 감정을 표현한 음악들을 감상할 수 있다.

사진 왼쪽부터 피아노 김지현, 테너 노경범, 첼로 임재성, 소프라노 정성미

오페라 아리아 '내 이름은 미미', '이별의 노래', '에우리디체 없이 뭘 할 수 있나'를 비롯해 자크 오펜바흐, '쟈클린의 눈물', 프리츠 크라이슬러 '사랑의 기쁨', '사랑의 슬픔' 등을 피아노와 첼로 이중주로 들려준다.

풍부한 성량과 매력적인 표현으로 자신만의 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소프라노 정성미, 다수의 오페라에서 개성 있는 표현과 열정적인 연기로 관객을 사로잡고 있는 테너 노경범이 호소력 짙은 무대를 선보인다.

연주는 원주오페라단 대표 및 오페라 코치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김지현, 숙명여대 겸임교수로 활동 중인 첼리스트 임재성이 참여한다.

관람료는 전석 1만원이며, 8세 이상 관람가다.

예매는 광주예술의전당 누리집에서, 전화예매는 티켓링크(1588-7890)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