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디자인비엔날레 특별전 '생태미술프로젝트' 전시
상태바
광주디자인비엔날레 특별전 '생태미술프로젝트' 전시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8.2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12월 31일, 광주시립미술관 본관 제1~2전시실·야외

광주시립미술관은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 특별전으로 '생태미술프로젝트'를 23일부터 12월 31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생태미술관을 지향하는 광주시립미술관의 첫 디딤발로 자연생태, 도시생태, 인간생태 속 새로운 공존을 제시하기 기획한 것으로 미술관 1층 제1, 2전시실과 로비 및 야외에서 펼쳐진다.

특히 시립미술관이 최근 자연과 예술이 함께 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아시아예술정원공사를 착공, 공원 일부를 폐쇄함에 따라 공원 주변의 생태를 미술관 안으로 들여오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

온갖 생명체들이 공존했던 중외공원의 생태가 인간의 관점 만이 아니라 다양한 생명체의 시선으로 생태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것이 관람 포인트다.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작가 7팀은 각각 생태학적 관점에서 '공생, 연결, 재생' 등을 통해 공감대를 이루며, 생태미술관, 미래미술관을 위해 프로젝트형 전시를 광주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김준기 광주시립미술관장은 "1981년 조성됐던 어린이대공원 유원시설에서 중외공원으로 그리고 향후 아시아예술정원으로 탈바꿈하면서 생태미술관으로 확장되는 과정의 첫 발걸음으로 기획한 이번 생태미술프로젝트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