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어등산에 2030년 그랜드 스타필드 개장…"호남권 관광거점"
상태바
광주 어등산에 2030년 그랜드 스타필드 개장…"호남권 관광거점"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3.12.22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프라퍼티, 광주도시공사와 사업 협약…총사업비 1조3천억원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보타닉 가든 조감도
광주 어등산 관광단지 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에 복합쇼핑몰을 제안한 신세계프라퍼티가 26일 선정됐다. 사진은 신세계프라퍼티가 사업계획서를 낸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의 보타닉 가든 조감도. 2023.10.26 [신세계프라퍼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신세계프라퍼티가 2030년 광주 어등산 관광단지에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를 선보인다.

신세계프라퍼티는 22일 광주광역시도시공사와 어등산 관광단지 부지 개발 공동 추진을 위한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는 구체적인 사업 내용과 일정, 협약이행보증금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협약에 따라 광주광역시도시공사는 관련 행정 절차 이행과 토지 분양을 약속하고, 신세계프라퍼티는 본격적인 사업 계획 수립에 나서게 된다.

어등산 관광단지 부지 면적은 41만7천531㎡(약 12만6천평)로 축구장 58개가 들어갈 수 있는 규모다.

[그래픽] 광주 복합쇼핑몰 건설 계획

신세계프라퍼티는 해당 부지를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라는 명칭의 체류형 복합공간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관광·휴양·문화·운동·오락이 어우러진 호남권 거점 관광단지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2027년 착공해 스타필드와 콘도, 별꿈도서관, 스마트팜, 보타닉가든 등 핵심 시설을 2030년 우선 개장하고 레지던스와 부대시설은 2033년 준공을 목표로 잡았다. 총사업비는 1조3천403억원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앞으로 석 달 내에 스타필드 광주 현지 법인을 설립하기로 했다.

지역민을 지원하기 위한 동반성장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 어등산 관광단지 내 어린이 특화 도서관인 별꿈도서관을 기부채납하는 한편 지역 내 주요 상권과 연계한 관광코스 개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판로 지원 등도 추진한다.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사장은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를 연간 3천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명실상부한 국가대표 랜드마크로 만들어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