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립미술관 여름특별전 '우주의 언어-수'…수요 이벤트
상태바
광주시립미술관 여름특별전 '우주의 언어-수'…수요 이벤트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4.07.0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람객 뜨거운 성원 보답…'전시 큐레이터, 홍성미와의 대화' 마련
광주시립미술관 2024 여름특별전 '우주의 언어-수 x 한국미술명작'에 전시된 홍혜란 작가의 '오일러 공식' 작품 (사진=광주시립미술관
광주시립미술관 2024 여름특별전 '우주의 언어-수 x 한국미술명작'에 전시된 홍혜란 작가의 '오일러 공식' 작품 (사진=광주시립미술관)

광주시립미술관은 역대급 전시회로 평가받는 '우주의 언어-수 x 한국미술명작'이 관람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전시 큐레이터, 작가와의 만남 등 수요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행사는 오는 10일과 8월 7일 오후 3시 광주시립미술관 세미나실에서 '전시 큐레이터, 홍성미와의 대화'를 갖는다.

또 오는 24일 오후 3시 '우주의 언어-수' 전시실에서 '홍혜란 작가와의 데이트'를 진행한다.

참여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온라인과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전시 큐레이터, 홍성미와의 대화'는 전시·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자로 활약 중인 홍성미 기획자가 '수학에 관한 4가지 질문과 답변'이란 주제로 강의한다.

홍 기획자는 수학과 학사와 미술학 석사, 미술사학 박사를 전공한 독특한 이력의 소유자로 미술 작품을 매개로 수학을 흥미롭게 풀어낸다.

이러한 전문성을 토대로 이번 이벤트에서 수학은 무엇인가?, 수학으로 배워야 하는 것들은 무엇인가?, 수학은 왜 공부하기 어려울까?, 그렇다면 수학 공부, 어떻게 하면 즐겁게 할 수 있을까? 등 4가지 질문에 대해 대답할 계획이다.

홍 기획자는 수학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게 수학의 원리와 방법 등을 새로운 관점으로 소개한다.

또한 '홍혜란 작가와의 데이트'에서는 홍 작가와 관람객이 함께 작품을 감상하고 작품 제작 배경과 과정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홍 작가는 이번 전시회에 오일러 공식에서 영감을 받은 '오일러 공식'과 동양의 우주론을 바탕으로 한 '세상을 만든 도형들'이란 두 작품을 출품했다.

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가 미술 너머의 새로움을 추구하는 만큼 기획자와 작가 등 관련자들이 전시에 큰 애정을 보이며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며 "관람객들이 작가에게 작품에 대한 설명을 직접 들을 수 있다는 것에 큰 호응을 나타내고 있어 이번 이벤트도 선물 같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8월 15일까지 광주시립미술관에서 열리는 2024 여름특별전 '우주의 언어-수 x 한국미술명작'은 네이버 바이브를 통해 오디오가이드를 무료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