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 광주트라우마센터 '치유의 인문학' 강의
상태바
표창원, 광주트라우마센터 '치유의 인문학' 강의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4.10.2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트라우마센터는 21일 오후 7시 5·18기념문화센터 대동홀에서 표창원 전 경찰대 교수를 초청, '용기 있는 소수와 정직한 다수'라는 주제로 치유의 인문학 일곱 번째 강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표창원씨는 국내 최초 범죄심리분석 수사관(프로파일러)이자, 한국인으로는 유일한 미국 프로파일링협회 회원이다.

범죄 수사 전문가인 그는 2012년 국가정보원 여론 조작 사건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표명하는 과정에서 '경찰대의 정치적 중립성을 침해할 수 있다'는 이유로 경찰대학 교수직을 사직했다.

현재는 자유인의 신분으로 '한국 사회에서 정의란 무엇인가'라는 화두로 강연, 방송, 집필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표씨는 이번 강연에서는 살인, 성폭행, 강도, 절도, 사기 등과 같은 범죄보다 훨씬 큰 해악은 '권력형 범죄'로, 국민에게 위임받은 국가권력을 통해 사적 이익을 추구하는 이들이야 말로 가장 극악한 '정의의 적들'이다는 내용으로 광주 시민들을 만날 계획이다.

한편, 광주트라우마센터는 11월 18일 정희진(생태주의 여성학자), 12월 9일 조국(서울대 교수)씨를 초빙해 '치유의 인문학' 강좌를 이어갈 예정이다.

치유의 인문학 강좌는 시민들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문의는 광주트라우마센터(062-600-197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