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iCOOP생협, 출범 13년만에 조합원 1만명 돌파
상태바
광주iCOOP생협, 출범 13년만에 조합원 1만명 돌파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4.11.0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iCOOP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하 광주iCOOP생협)이 출범 13년만에 조합원 1만명을 돌파했다.

5일 iCOOP생협에 따르면 2001년 100명의 소비자 조합원으로 출범한 지 13년만인 올해 광주지역 자연드림 매장이 11개로 증가했고 광주권역 조합원도 1만 1500여 명으로 늘어났다.

iCOOP생협은 자신이 구매하는 커피, 바나나, 설탕 등으로 지구 반대편에 사는 한 아이가 학교를 가고, 보다 나은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희망을 줄 수 있는 '윤리적 소비'를 위해 탄생했다.

생협이 단기간에 급성장한 것은 단순히 친환경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매장이 늘어남이 아니라 우리밀 소비와 공정무역 제품, 환경과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친환경농산물 소비를 할 수 있는 윤리적 소비 공간이 증가했음을 의미하고 있다.

직거래를 통해 유통마진을 줄이고 생산자에게는 안정된 소득을 보장하며, 소비자에게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이다.

광주iCOOP생협은 7일 조합원 1만명 돌파를 기념, 11개 자연드림 매장에서 '소비자와 생산자의 아름다운 동행' 행사를 개최한다.

매장에서는 월 2톤 규모의 우리밀 소비 달성을 기념하여 만든 우리밀 케이크로 우리밀 사랑을 조합원들과 나누고 윤리적 소비자 조합원들이 마을모임이나 소모임에서 직접 만든 물품을 판매하는 나눔장터를 펼쳐, 판매한 수익금을 전액 나눔활동에 사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