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배추농가 돕기 '상생의 김장+ 운동' 전개
상태바
해남군, 배추농가 돕기 '상생의 김장+ 운동' 전개
  • 김재권 기자
  • 승인 2014.11.1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남군 새마을부녀회 주최로 열린 김장나눔 행사 모습.
해남군(박철환)은 건강하고 행복한 겨울나기를 위해 '상생의 김장+(플러스) 운동'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운동은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타결, 배추생산량 증가에 따른 시장격리조치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배추 및 절임배추 생산농가의 활로 개척을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집집마다 김장 한 포기 더하기 운동을 펼친다.

이를 위해 군은 해남출신 각 향우회장을 홍보대사로 위촉해 서한문을 발송하고 전국 향우들에게 '김장+' 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요청하고 전국 자치단체에도 협조공문을 발송했다.

서울 등 대도시 김장철에 맞춰 직거래장터를 27일부터 이틀간 서울 서초장날에서 김장특별전을 연다. 12월3일부터 4일 동안은 경남 남창원농협 농수산물 유통센터에서 김장특별전을 열고, 12월 초 서울 창동 농협 유통센터에서도 배추와 절임배추, 김장양념전을 펼친다.

군은 연말연시 전개되는 어려운 이웃돕기운동에 김장김치를 보낼 수 있도록 새마을부녀회 등 봉사단체에도 협조를 구하며 '상생의 김장+ 운동'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해남군 직영 쇼핑몰 해남미소를 이용해 절임배추 등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이벤트 행사를 개최하는 등 온․오프라인 행사를 동시에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김치+' 운동을 통해 지역 생산농가들에게 다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