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탄소은행 우수아파트’ LED등 교체
상태바
서구 ‘탄소은행 우수아파트’ LED등 교체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2.01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곳에 지하주차장, 승강기 내부 LED등 설치

서구(구청장 김종식)가 관내 탄소은행 우수 아파트 4곳을 대상으로 단지 내 지하 주차장과 승강기 내부 등 공동 이용시설을 고효율 LED등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서구가 지난 9월 광주시 주관 ‘2013 탄소은행 운영’ 평가결과에 따라 지원받은 사업비 2천5백만원으로 추진한 것.

이를 위해 서구는 탄소포인트 시스템(www.cpoint.or.kr)에 가입된 관내 공동주택 중 탄소은행 가입률과 그린카드 가입률 등 점수가 높은 아파트를 탄소은행 우수아파트로 선정했다.

▲ 탄소은행 우수아파트인 상무2동 광명중흥아파트 지하주차장에 고효율 LED등을 설치해 한결 밝아진 모습
선정된 곳은 상무2동 광명중흥, 상무2동 푸르지오, 금호2동 송촌파인힐, 금호1동 금호라인 모두 4곳으로 선정된 아파트를 대상으로 현지실사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단지내 지하주차장을 비롯한 승강기 내부, 아파트 출입구 등의 저효율 조명을 고효율 LED 전등으로 교체했다.

서구청 관계자는 “탄소은행 제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주민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최근 4년동안 탄소은행 우수아파트를 대상으로 세대별 절전용 멀티탭 지원과 공동주택 고효율 LED등 교체사업을 실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