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준성 영광군수
상태바
[신년사] 김준성 영광군수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5.01.02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준성 영광군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2015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소원 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가정마다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해 저에게 민선 6기 영광군수의 소임을 맡겨 주시고 군정발전을 위해 많은 성원과 용기를 보내주신 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민 복지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일해 오신 동료 공직자 여러분께도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올 해는 민선6기 군정의 실질적인 원년으로 새롭게 군정성과를 창출하고 미래비전을 앞당겨 실현해야 하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늘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여러분의 뜻을 가슴속 깊이 새기면서 오직 주민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사명을 다하겠습니다. 저와 우리군의 600여 공직자는 변화와 개혁을 통해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을 만들기 위해 각오를 새롭게 다지고 힘찬 도전에 나설 것입니다.

첫째, 함께 사는 따뜻한 복지사회를 실현하겠습니다.

내가 잘 살기 위해서는 이웃도 잘 살아야 합니다. 사회적 약자를 먼저 배려하는 따뜻한 복지가 실현되는 영광, 나눔의 정이 느껴지는 고장으로 만들겠습니다.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장수수당 확대 지급과 노인 전문치료병원을 확충하고 장애인들의 활동지원과 일자리 사업을 강화하여 사회적 약자에 대한 자활자립 능력을 배양하겠습니다.

또한 첨단 산부인과 전문병원을 설치하고 출산 양육지원과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여 출산율을 제고해 나가는 등 여성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습니다.

다문화 가족과 한부모 가족에 대한 생활안정에 힘쓰겠으며 보훈회관을 이전 건립하여 보훈가족의 자긍심을 고취시켜 나가겠습니다.

둘째, 지역경제 활성화로 활력이 넘치는 사회를 조성하겠습니다. 대마전기자동차 산업단지와 송림그린테크 단지에 우량기업들이 조기에 들어찰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모빌리티 클러스터 구축산업을 집중육성하고 중앙정부의 신성장 동력산업 유치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업투자 이차 보전금과 공장등록 원스톱 민원처리 등 전국 최고의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원활한 경제활동을 도모하겠습니다.

또한 사회적 기업과 마을기업을 적극 육성하고 직업훈련과 청년인턴 지원 사업을 확대하여 일자리 창출과 실업자 해소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농어업 경쟁력 강화로 풍요로운 농어촌을 만들겠습니다.

FTA 체결에 따른 개방 확대로 농어업은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농업은 생명산업이라는 인식을 더욱 확고히 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써 나가겠습니다.

민·관 합동의 농업발전위원회 운영과 주요 농산물의 최저가격 보장제를 통한 농업환경의 안정화를 도모하고 고부가가치 특화작목 육성과 모시우량 품종 개발 등 비교우위의 농업에 집중 투자하겠습니다.

수도권 직거래 판촉활동을 강화하고 산지유통체계 구축을 통한 안정적인 판매망을 확보하겠습니다. 농업 핵심인력 양성과 선도농업인을 육성하고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정착지원을 유도하겠습니다.

또한 가축전염병 초동 방역시스템을 구축하고 가축사육환경 개선과 축산물 브랜드의 개선에도 힘써 나가겠습니다.

어업기반시설의 확충은 물론 굴비, 소금, 민물장어 등 특산품 육성을 통한 어업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품격 높은 문화관광과 체육진흥으로 감동을 선사하겠습니다.

군민들에게는 문화예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는 감동을 안겨줄 것입니다.

영광예술의전당과 우산공원이 문화예술 공연과 창작활동의 중심지로 자리 잡고 생활속에서 여유를 찾아가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4대 종교성지를 연계한 관광코스를 개발하고 법성포단오제와 불갑산 상사화 축제를 테마가 있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육성하겠습니다.

백수해안도로권과 불갑산권역을 핵심축으로 관광과 휴양, 스포츠가 함께 어우러진 관광레저의 거점벨트를 조성하여 늘어나는 관광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체육시설의 확충과 스포츠대회 유치를 통해 군민의 건강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섯째, 전국 최고의 교육 명품도시로 발전시켜 가겠습니다.

인재를 키우는 교육은 대도시와 지방은 물론이고 그 지역의 명성을 높이는 미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교육여건에 따라 기업유치와 귀농․귀촌 등이 크게 영향을 받고 있으며 교육이 보장되지 않고서는 자치단체간의 경쟁에서 밀려날 수 밖에 없습니다.

학교 교육환경을 점진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방과후 학교와 무지개학교 지원 등 교육프로그램을 더욱 내실화 하겠습니다. 원어민 교사배치와 소규모학교 화상영어 지원, 영어몰입캠프 운영과 해외어학연수 등을 통하여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초등학생들의 수영수업운영과 엘리트 체육활동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한 인성함양과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청소년 문화센터의 운영을 더욱 활성화 하고 지역아동센터의 지원도 강화하겠습니다.

끝으로 SOC의 지속적인 확충과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

홍농과 백수를 연결하는 영광대교 완공에 맞추어 주변지역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칠산대교, 홍농∼백수간 국도, 법성∼홍농간 국도 등 국가 간선도로망 확충을 위해 중앙정부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겠습니다.

염산, 법성면소재지 거점기능 육성사업의 마무리와 백수읍 농어촌 중심지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불갑산권역, 삼미랑권역 종합정비사업 등을 내실 있게 추진하여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한 농촌마을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또한 노후 정수장과 상수도 관로 정비 등 상수도시설의 지속적인 확충과 하수관거 정비와 마을단위 하수도 정비사업을 통한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가족 여러분!

지금 국가적으로는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처럼 어려울 때 일수록 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힘과 역량을 모우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미래는 준비하는 자에게만 기회를 준다고 했습니다. 우리의 선택과 행동에 따라 영광군의 미래도 달라질 것입니다.

6만 군민과 600여 공직자가 한마음으로 뭉쳐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을 만들어 나갑시다.

꿈과 희망을 품고서 힘차게 달려 나갑시다.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당부 드리면서 가정에 평화와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