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우유급식비 지원 1석 3조 효과
상태바
고흥군, 우유급식비 지원 1석 3조 효과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2.03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9개 학교, 저소득층 자녀 2,000여명 대상 1억 9천여만원 지원

고흥군(군수 박병종)이 성장기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공급하여 고른 영양섭취를 통한 신체발달 및 건강증진을 위해 관내 39개 초‧중‧고등학교의 저소득층 학생 2,000여명에게 무상으로 우유급식을 지원하고 있다.

이는 저소득층과 일부 차상위 계층 가정의 학생들에 대한 무상우유급식 지원을 통해 영양 불균형 해소와 복지 증진 및 우유 음용습관을 조기에 형성시킴으로써 우유 소비기반을 확대하여 낙농산업의 안정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해온 사업이다.

특히, 무상 우유급식 정책은 축산농가에 안정적인 소비처를 확보할 수 있고, 소비자인 학생들은 건강 증진, 학부모는 경제적 부담이 없는 1석 3조의 효과가 있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산 100% 원유를 가공한 우유를 공급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국비‧도비‧군비 등 1억 9천여만원을 학교 우유급식비로 지원하여 저소득층 및 차상위 계층 가정에게 가계 부담을 경감시킬 계획”이라고 한다.

한편, 고흥군은 관내 젖소사육 농가의 경영안정과 소득증대를 위하여 자체사업으로 젖소 사육농가에 낙농파출 지원사업과 보온물통 등을 공급‧지원하여 착유시 불편해소와 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등 경쟁력을 키워가도록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