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미래공간, 공공디자인 업무제휴 협약 체결
상태바
신안군-㈜미래공간, 공공디자인 업무제휴 협약 체결
  • 홍일기 기자
  • 승인 2015.01.1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길호 전남 신안군수(왼쪽)는 9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공공디자인전문업체인 ㈜미래공간 관계자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신안군(군수 고길호)은 민간업체와 손 잡고 공공디자인 사업을 통해 지역 이미지 가치 제고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지난 9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공공디자인전문업체인㈜미래공간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제휴 협약체결은 그동안 섬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전반적 공공디자인 연구가 부족한 상태에서 군이 진행하는 공공디자인 전반에 관한 프로젝트를 설정해 공동으로 연구 및 디자인 심의를 하기 위한 사전 준비사항 및 연구 등을 진행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고길호 군수는 "공공디자인은 대내외적으로 군의 가장 중요한 지역의 이미지이며 또한 군의 미적가치를 높이는 것"이라며 "이번 공공기관과 민간전문업체가 전국 최초로 공공디자인 부문 업무제휴 협약체결을 통해 군의 이미지 가치가 한층 높아 질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군은 앞으로 전반적인 공공디자인 부문에 대해 전문가를 중심으로 공공디자인심의연구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전문인력을 배치하기로 했다. 군과 민간전문 업체와의 중간 가교역할을 통해 네트워크를 형성 체계적으로 협조체제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