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정책간담회 개최…"현안사업 해결 긴밀 협력"
상태바
나주시 정책간담회 개최…"현안사업 해결 긴밀 협력"
  • 강금단 기자
  • 승인 2015.02.08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정훈 국회의원과 강인규 시장, 홍철식 시의회의장, 나주시청 주요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6일 오후 5시 시청 이화실에서 정책간담회가 열렸다.
나주시는 6일 지역구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지역 현안사업 해결과 내년 국비확보를 위한 긴밀한 협력을 다짐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날 오후 5시 시청 이화실에서 새정치민주연합 신정훈 국회의원(나주·화순)과 홍철식 시의회 의장을 초청한 가운데 '현안사업 협의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지역 현안과 관련한 주요 사업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과 함께 국비확보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요청했다.

강 시장은 신규사업과 계속사업을 포함해서 49건에 1037억원의 부서별 국고지원 사업을 설명하고, 이동시장실을 설치해서 시기별로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호남고속철도 개통에 대비한 KTX 나주역 활성화 방안 ▲호남권 친환경농산물 종합물류센터 운영주체 선정 ▲조사료 생산기반 확충사업 국비지원 확대 ▲나주 산림복지 나눔숲 조성 국비확보에 힘을 보태줄 것을 강조했다.

이에 대해 신정훈 국회의원은 조선감영 복원사업과 도시재생사업 진행상황, 호혜원 보상문제, 나눔숲 조성 국비확보, 나주역 정차횟수를 늘리는 방안 등을 놓고 심도깊은 논의를 나눴다.

신 의원은 "국회에서 활동하면서 지자체의 노력 여하에 따라 지역발전의 속도와 방향이 달라짐을 실감했다"면서 "국회의원실의 문은 활짝 열려있는 만큼 지역현안을 놓고 언제든지 협의해서 지혜를 모아 나가자"고 적극적인 소통을 강조했다.

홍철식 시의회 의장도 "정치와 행정이 함께 머리를 맞댄 간담회에서 모아진 지혜로 혁신도시 조성을 통해 나주에 주어진 기회를 살려 나가자"고 적극적인 공조를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