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협력으로 함께하는 전남교육의 미래
상태바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하는 전남교육의 미래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2.0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 장만채 전라남도교육감 초청 강의

보성군(군수 정종해)에서는 지난 5일 장만채 전라남도교육감을 초청하여 “소통과 협력이 함께하는 전남교육의 미래”를 주제로 300여명의 군민과 공무원이 함께한 가운데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303회 보성자치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전남권 교육 발전에 획기적인 기회를 만든 것으로 평가 받고 있는 장만채 도교육감은 전남교육의 미래 비전에 대해 강의하면서, 도시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일부 낙후된 농어촌 교육 혁신을 위한 심도 있는 대안과 함께‘SMART(스마트)’ 교육을 제시했다.

또한, 스마트 교육 기조 아래 내년에는 무지개학교 운영, 독서·토론수업 활성화, 고등학교 교육력 제고, 교원행정업무 경감 정착 등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마트 교육은 자기주도적 학습(SELF DIRECTED), 동기부여(MOTIVATED), 적응력(ADAPTIVE), 풍부한 자료(RESOURCE ENRICHED), 정보기술활용(TECHNOIOGY EMBEDED)의 앞 글자를 합쳐놓은 것이다.

강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번 강의로 자녀 교육에 대한 새로운 청사진을 그렸다.”면서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성, 공교육으로 충분한 가르침이 될 수 있는 전남이 되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정종해 보성군수는 “각종 교육지원사업에도 불구하고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농어촌의 여건은 한계가 있는 것을 체감하지만, 이번 특강을 계기로 향후 도-농간 교육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전남도교육청과 우리군이 올바른 인재육성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갖고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을 확인했다.”면서 장 교육감의 특강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보성군은 2008년 7월 (재)보성군장학재단을 설립한 이후 현재까지 88억 2천 여 만원의 장학기금을 조성, 지역 명문고 육성과 장학금 지급 등 장학사업으로 12억 여 원을 지원하였으며, 2009년 5월에는 지식경제부로부터 영어․평생교육특구로 지정되면서 학생들의 학력증진 및 영어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원어민영어화상학습과 교과목학력신장사업 등 교육특구 특화사업을 선정․추진하고 있다.

특히 교과목학력신장사업은 서울 등 수도권 유명학원 강사가 보성군에 와서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월․화요일 국어, 영어, 수학 등 교과목에 대한 심화학습을 진행함으로써 학교, 학생,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