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내달말까지 해조류센터 리모델링 추진
상태바
완도군, 내달말까지 해조류센터 리모델링 추진
  • 김재권 기자
  • 승인 2015.03.0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해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주제관으로 활용한 해조류센터 리모델링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군은 최근 2차례의 리모델링 및 전시물 제작설치 보고회를 갖고 콘텐츠 내용 확정을 진행중이다. 4월말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2층 전시실에는 해조류에 대한 인식제고와 미래가치를 설명하는 다양한 전시물을 전시하고, 4층 라운지는 완도특산품을 전시해 해조류 관련 교육 및 판매의 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해조류센터 전시실은 '청정해역 완도, 해조류 가치를 재조명합니다'란 주제로 ▲완도바다탐험(미래성장 해조류기지) ▲해조류탐험(생명에너지 플래닛) ▲해조류 생명 숲 탐험(에코 플래닛)의 3가지 전시 스토리라인으로 구성된다.

신우철 군수는 "해조류가 성장하기에 적합한 완도바다환경과 해조류에 대한 이야기, 해조류생산 사이클 등을 전시해 해조류에 대한 이해를 돕고, 방문객들이 3번정도 감탄할 수 있는 킬러 콘텐츠가 전시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 달라"고 주문했다.

안환옥 해조류박람회지원사업소장은 "4월말까지 전시실 설치를 완료해 장보고수산물축제 기간 중 일반인에게 개방할 계획"이라면서 "리모델링이 완료되면 완도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학생들에게 해조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해조류 교육 및 해조류 소비촉진에 톡톡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