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장흥댐 둘레길 행사' 힐링체험 성료
상태바
장흥군, '장흥댐 둘레길 행사' 힐링체험 성료
  • 홍일기 기자
  • 승인 2015.03.07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흥군은 6일 유치면 일원에서 사색과 느림 미학을 배우는 ´장흥댐 둘레길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행사 프로그램 중 ´자전거 타기´ 진행 모습.
장흥군(군수 김성)은 6일 유치면 일원에서 사색과 느림의 미학을 배우는 '장흥댐 둘레길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최근 휴식과 재충전의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유치면·장흥댐 일원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군 공무원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행사는 총 연장 40㎞에 이르는 장흥댐 둘레길 일부 구간에서 진행됐으며 자전거 타기, 힐링워킹 등 프로그램이 실시됐다.

자전거 타기 프로그램은 신풍생태습지~덕산저수지~덕산마을~뽕나무군락지~돈지마을터~돛대봉과 주암리~밤재터널~생태습지까지 총 27㎞ 구간에서 이뤄졌다.

힐링워킹은 신풍생태습지~덕산저수지~덕산마을~뽕나무군락지~돈지마을터를 거친 후 다시 생태습지로 돌아오는 16㎞구간에서 진행됐다.

한 참여자는 "장흥댐 둘레길을 걸으며 몸과 마음이 힐링된 것 같다"며 "주위 사람들에게 장흥댐 둘레길 코스를 많이 홍보해야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흥댐 둘레길은 고려시대 수인산성 군대가 주둔했던 덕산마을, 울창한 산림사이로 많은 물이 흘렀다는 돛대봉과 주암리, 마을경관이 뛰어나 선비가 숨들었다는 돈지마을터 등 재미있는 옛 이야기와 때 묻지 않은 자연 경관으로 유명하다.

장흥댐 둘레길 관련 자세한 문의는 유치면사무소(061-860-0608)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