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청산도슬로우걷기축제 달팽이 기자단 모집
상태바
완도군, 청산도슬로우걷기축제 달팽이 기자단 모집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5.03.07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열린 완도 청산도슬로우걷기축제 모습.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매년 4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달간 '아시아 최초의 슬로시티' 청산도에서 열리는 '2015청산도슬로우걷기축제'를 널리 홍보할 '달팽이 기자단'을 13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청산도슬로우걷기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해 운영하는 달팽이 기자단은 관광객의 시선으로 바라 본 청산도 슬로길과 축제를 홍보하기 위해서 기획됐다.

기자단은 축제기간 한달 중 일정기간을 청산도에 머물면서 축제를 즐기고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우수 기자에게는 명예기자 위촉장과 달팽이 기자단 기자증이 수여되며 활동기간 체재비 지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군과 위원회는 또 슬로시티 청산도와 청산도 슬로길 등 2개의 주제어 캘리그래피 공모전을 15일까지 실시한다. 공모전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청산도의 아름다운 자연풍경에 어울리는 감성적인 캘리디자인이면 된다.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는 수상작은 향후 슬로시티 청산도를 대표하는 캘리그래피로 사용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슬로우걷기 축제는 관광객들과 주민들의 참여로 더욱 풍성하게 열릴 예정이다"면서 "기자단과 공모전에 많이 참여해 청산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단과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슬로시티 청산도 홈페이지(http://www.cheongsando.or.kr)와 청산도 공식 블로그(http://www.slowcitycheongsando.co.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