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내달부터 청소년 ‘진로톡 콘서트’ 개최
상태바
남구, 내달부터 청소년 ‘진로톡 콘서트’ 개최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5.10.28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직업인과의 대화 통해 다양한 직업의 세계 맛볼 수 있어

광주 남구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키우며 미래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톡 콘서트’를 개최한다.

28일 남구에 따르면 ‘진로톡 콘서트’는 청소년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진로설계 프로젝트다.

남구는 전문기관인 남구정신건강증진센터에 이 사업을 의뢰해 오는 11월 2일부터 12월 말까지 두달여간 진행할 계획이다.

동성중학교와 동성여자중학교, 봉선중학교, 진남중학교에 재학 중인 800여명의 학생들은 진로톡 콘서트를 통해 다양한 직업정보를 제공 받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남구는 청소년들이 바르게 성장하고 올바른 진로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전문 직업인을 초빙, 심도 있는 대화도 나눌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진로톡 콘서트에 참여하는 전문 직업인은 레크레이션 전문 강사인 이지훈씨를 비롯해 허은미 광주 플라잉크루 승무원 학원장, 금두환 바른진로취업연구소장 등이며, 이들은 학생들에게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진로톡 콘서트’에서는 강의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고,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청소년 댄스공연과 청소년 진로탐색 캠페인 등도 진행될 계획이다.

남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알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자아정체성을 확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구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문제의 예방, 조기 발견 및 상담·치료를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 발달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