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읍보장협의체 4차 정기운영회의 개최
상태바
영암읍보장협의체 4차 정기운영회의 개최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5.11.20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7일 ‘동네가 행복한 영암 만들기’를 위한 영암읍복지협의체 제4차 정기운영회의를 개최했다.〈영암군 제공〉

지난 17일 영암읍사무소에서 ‘동네가 행복한 영암 만들기’를 위한 영암읍복지협의체 제4차 정기운영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운영회의는 영암읍에서 추진한 4분기 업무 중 사회복지 신청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현황과 찾아가는 복지메신저 활동을 보고하는 자리였다.

특히 영암읍보장협의체 위원의 리별 담당제와 가스업체(부성·영암·삼성·예향·다후에너지)대표들의 추천으로 마을마다 사회복지제도 지원을 받지 못하는 가구에 민간자원을 연계했다.

또한 영암읍보장협의체는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자원을 모을 수 있는 구심점이 필요함을 공감하고 2016년 ‘(가칭)영암사랑 후원회‘를 구성하기로 결정하였다. 후원회 구성을 위해 타시군구 후원회 사례와 회칙, 사회복지 공동 모금회 협약 등 추진방식을 다음 회의에서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회의에 참석한 한 위원은 “보장협의체 회의를 참여하면서 우리 읍에 지원이 필요한 가구가 많다는 것을 알았다”며 “따로 사는 자녀의 소득을 보고 생계비 지원여부를 결정하고 있어 신청해도 안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역자원을 모아 좀 더 활발한 지원이 되도록 힘을 모으겠다“며 다짐을 밝혔다.

한편, 영암읍보장협의체는 2016년 지역주민이 원하는 복지사업을 개발하기 위해 이장과 함께 실시한 지역주민 복지욕구 조사 결과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