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따뜻한 전남에서 여행 즐기세요”
상태바
“추운 겨울, 따뜻한 전남에서 여행 즐기세요”
  • 한정원 기자
  • 승인 2015.12.0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6일까지 서울 지하철 혜화역서 남도 갤러리 홍보展

▲ 전남도는 지난 1일부터 서울 지하철 혜화역에서 ‘2015 겨울, 움직이는 남도 갤러리’ 전시전을 개최해 전남으로의 겨울여행을 홍보하고 있다. / 전남도 제공

전남도는 6일까지 서울 지하철 혜화역에서 ‘2015 겨울, 움직이는 남도 갤러리’ 전시전을 개최해 겨울을 맞아 찾아온 추위에 따뜻하고 볼거리 많은 전남으로의 겨울여행을 홍보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전시 작품은 전남도관광사진전 수상작 30점과 전남 시군의 우수작품 12점이다. 처마 밑에 맛깔스러운 곶감과, 온 세상을 하얗게 덮은 시골 전경을 담은 작품 등 지금 당장이라도 달려가고픈 향수를 느끼게 하는 정겨운 모습들이 전시된다.

특히 눈에 띄는 작품은 ‘세상을 바꿀 새로운 삶으로 가는 노선도’다. 2016년 5월 5일부터 29일까지 나주 소재 전라남도농업기술원과 빛가람혁신도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6 세계친환경디자인 박람회 전시 내용을 지하철역 노선도로 재미있게 표현했다.

친환경 디자인, 그린 디자인, 에코 디자인, 생태주의 디자인, 지속 가능한 디자인 등 용어들은 널리 쓰이고 새삼스러울 것도 없지만 친환경 디자인은 미래세대의 생존에 관한 사안이라는 점을 부각하기 위한 작품이다.

한편,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는 세계 기후변화대응 및 환경 훼손 예방을 위해 미래 전 인류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해결점을 함께 찾아가는 박람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