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복지시설 녹색나눔숲 조성 확대
상태바
보성군, 복지시설 녹색나눔숲 조성 확대
  • 김재권 기자
  • 승인 2015.12.1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은 산림청 녹색사업단 주관 ‘2015년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확보한 녹색자금 110백만원을 들여 보성종합사회복지관에 녹색 나눔숲을 조성했다.

복지시설 녹색나눔숲 조성사업은 복권판매 수익금으로 조성된 녹색자금을 지원받아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이 거주 또는 이용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내 녹색숲을 조성해 생활환경 개선 등으로 이용자의 정서안정 및 심신치유에 기여하는 공공복지 실현 사업이다.

보성종합사회복지관에 조성된 나눔숲은 면적 1,200㎡로 그늘이 없는 어린이놀이터와 유휴공간에 소나무, 느티나무, 후박나무, 자작나무, 맥문동, 꽃무릇 등의 나무와 야생화를 조화롭게 식재하고 숲속 쉼터 및 그네, 산책길을 조성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그늘 숲속에서 어린이들이 뛰어놀 수 있게 되었으며, 평소 외부활동 부족으로 신체적 기능이 저하되어 있는 장애인들에게 산책을 통해 건강기능을 회복하고, 심신을 안정화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쉼터로도 많이 이용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보성군은 지난해에도 녹색자금 136백만원을 지원받아 보성군 벌교읍 노인복지관에 녹색복지공간을 조성했다.

백인 산림산업과장은 “올해에도 녹색자금 공모사업을 신청하여 2016년 공모에 선정되었으며, 확보한 110백만원은 보성군장애인복지관에 나눔숲을 조성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공모사업을 통해 예산을 확보하여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녹색나눔 숲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