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해안일주도로 ‘노을길’ 조성사업 첫삽
상태바
무안해안일주도로 ‘노을길’ 조성사업 첫삽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5.12.2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 해안관광일주도로 황토갯길 600리 중 그 첫 번째길…슬로우 원(Slow 1) ‘노을길’

▲ 무안군 노을길 전경. / 무안군 제공

무안군은 오는 24일 오후 2시 망운면 송현리 조금나루 해변에서 무안해안관광일주도로 첫 사업인 ‘노을길’기공식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노을길은 무안군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역점 추진 중인 무안해안관광일주도로 231km 중 첫 번째 사업으로써, 망운면 송현리 조금나루 해변에서 현경면 봉오제 간 총 연장 10.75km, 폭 5~10.75m의 도로를 비롯해 산책로, 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며, 2018년까지 공사를 마무리 한다는 계획이다.

▲ 무안군 노을길 조성사업 계획도. / 무안군 제공

특히 무안군은 노을길을 ‘느림과 힐링’의 관광메카로 조성하기 위해 기본컨셉을 ‘슬로우 원(Slow 1) 남도갯길 600리, 그 중 가장 느린 길’로 정하고 공간별로 만남의길‧자연행복길‧노을머뭄길‧느리게걷는길 의 4개 구간으로 나누어 주제별로 특색 있는 이야기가 있는 공간을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무안군 관계자는 “노을길 착공을 계기로 무안군의 천혜의 아름다운 갯벌과 바다풍광을 알려 누구나 오고 싶고, 느끼고 싶은 오감만족형 공간으로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새로운 희망이 움틀 기공식 현장에 온 군민이 함께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추진되는 노을길은 기공식을 시작으로 감정평가와 시공측량을 거쳐 내년 1월부터 보상업무를 추진하고 3월부터는 본격적인 공사를 추진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