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영암교육지원센터 개관
상태바
영암군, 영암교육지원센터 개관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6.01.3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암교육지원센터는 영암읍 교육지원청 후면에 1개동 2층의 2,163㎡규모로 건축되었으며 1층에는 특수교육지원센터와 학습클리닉센터, 예술교육원, 시청각실이 있으며 2층에는 영재교육원과 다목적강당으로 구성되었다. 사진=영암군

영암군은 학생과 학부모 맞춤형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영암교육지원센터를 개관했다.

영암교육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영암지역 곳곳에 분산되어 운영되던 5개 교육지원센터와 영재교육센터를 한 곳으로 통합하여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one-stop 통합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4년부터 영암군 6억원, 전라남도교육청 45억 등 총 51억여 원의 사업비를 공동 투자하여 조성했다.

영암읍 교육지원청 후면에 위치한 센터는 1개동 2층의 2,163㎡규모로 건축되었으며 1층에는 특수교육지원센터와 학습클리닉센터, 예술교육원, 시청각실이 있으며 2층에는 영재교육원과 다목적강당이 위치한다.

이번 영암교육지원센터가 개관함에 따라 센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서비스 접근성을 제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력과 시설을 집중시켜 센터에서 운영하는 영재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동평 군수는 “지역교육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고 훌륭하게 교육하여 지역에 정주하게 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가 돼야 한다”며 “이번에 영암교육지원센터라는 우수한 교육인프라가 영암군에 개관함에 따라 인근 지자체와의 우수인재 영입 경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