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매월 ‘테마별 아이디어 공모’…행정 정책 반영
상태바
남구, 매월 ‘테마별 아이디어 공모’…행정 정책 반영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6.02.03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이나 사업을 실현하기 위해 매월 한차례씩 테마별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광주 남구는 2일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보탬이 되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주민 정책 체감도 및 구정발전을 위해 ‘2016 테마별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쾌적한 푸른길 만들기’나 ‘내 집 앞 가꾸기’ 등 매월 주민 눈높이에서 실천‧실현이 가능한 테마를 선정해 좋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구 행정에 정책적으로 반영하겠다는 게 남구의 방침이다.

아이디어 공모는 이달부터 11월까지 매월 한차례씩 실시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아이디어 공모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남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와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를 통해 공개되며, 공모에 참가하고자 하는 국민은 주제에 맞는 아이디어를 우편(광주광역시 남구 봉선로1, 남구청 7층 기획실 규제개혁팀)을 통해 보내거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창의성(20점) ▲경제성(30점) ▲계속성(15점) ▲적용범위(15점) ▲노력도(20점) 등 5개 항목을 반영해 선정할 예정이다.
시상은 7월과 12월 두차례에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공한 국민에게는 ‘광주광역시 남구 제안제도 운영조례’와 ‘남구 제안제도 운영규칙’에 따라 최대 100만원 이하의 상금이 수여되며, 우수 아이디어 제공 공무원 역시 최대 100만원 이하 상금과 특별승급 등 인사상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2월 공모 주제는 ‘생활 속 규제개선 아이디어’로 2월 한달동안 생활 속에서 느끼는 불편‧부당한 규제를 개선할 아이디어를 공모 중이다.

남구 관계자는 “매월 구 행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는 테마를 선정, 공모를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실생활에 보탬이 되는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