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경력단절여성ㆍ결혼이민여성 취업 지원
상태바
담양군, 경력단절여성ㆍ결혼이민여성 취업 지원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6.02.05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담양군은 취업 전문 상담사를 여성회관에 상주시켜 관내 여성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여성의 고용 촉진을 위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사진=담양군

담양군이 결혼 이민 여성과 경력 단절 여성의 취업 지원에 두 팔을 걷어 붙였다.

담양군은 결혼 이주 여성의 직업 교육 및 취업 알선을 통해 지역 내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 장기간의 육아·가사 등으로 경력 단절이 된 여성들의 재취업을 돕고자 원스톱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취업 전문 상담사를 여성회관에 상주시켜 관내 여성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취업의욕 고취 및 자신감 회복을 위한 상담, 이력 사항 관리 등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성근로자 역량강화교육, 양성평등 인식개선 운동, 일자리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 등 다방면으로 여성의 고용 촉진을 위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지금까지 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842명이 취업의 기회를 얻었으며 군은 앞으로 결혼 이민 여성 및 경력 단절 여성을 포함한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관내 여성은 누구나 취업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지원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주민복지실(☏061-380-3311)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여성이라면 주저하지 말고 여성회관의 문을 두드려 달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