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개별공시지가 열람…의견접수
상태바
구례군, 개별공시지가 열람…의견접수
  • 최철 기자
  • 승인 2016.04.09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군은 2016년 1월 1일 기준 115,358필지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열람을 실시하고 토지소유자 등으로부터 의견을 접수받는다.

군은 지난 1월 2일부터 3월 20일까지 토지특성조사와 현지 확인을 병행하여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개별공시지가 산정을 마무리했다.

이후 개별토지의 제곱미터(㎡)당 가격에 대하여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완료하고 오는 12일부터 5월 2일까지 군청 민원봉사과 및 읍 ․ 면사무소 민원실에서 일제히 열람을 실시한다.

특히 이용 상황이 같은 토지나 유사한 표준지의 가격과 비교해 지가 차이가 크게 나는 경우 소유자 등으로부터 적정가격에 대한 의견을 접수받아 현지조사와 감정평가사의 재검증 절차를 거쳐 검토할 방침이다.

이번에 열람한 개별공시지가는 다음 달 구례군부동산평가위원회에서 심의하여 5월 31일자로 결정 ․ 공시하며, 결정된 개별공시지가는 재산세, 양도소득세, 상속세, 토지 관련 부담금 등의 각종 부과자료로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토지 관련 재산권 행사의 토대가 되는 만큼 토지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기간 내에 반드시 개별공시지가를 열람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례군청 민원봉사과(☎061-780-247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