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지리산남악제 ・군민의 날 행사 19일 열려
상태바
구례군, 지리산남악제 ・군민의 날 행사 19일 열려
  • 최철 기자
  • 승인 2016.04.1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열린 지리산남악제. 사진=구례군

구례군이 주최하고 구례군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제72회 지리산남악제 및 제35회 군민의 날 행사’가 “천년의 역사 속으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화엄사 시설지구 등 구례군 일원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총 4마당 31종목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19일부터 20일까지 제례 ․ 공연, 전시 ․ 체험, 경연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가 펼쳐지고, 21일에는 군민의 날 행사가 이어진다.

첫날에는 운조루유물전시관 개관 기념공연 및 개관식을 시작으로 저녁에는 실내체육관에서 군민노래자랑이 열린다.

20일에는 천년의 역사를 지닌 지리산남악제의 원형을 재현한 남악제례행렬이 화엄사 시설지구 주차장에서 남악사까지 펼쳐진다.

이어 국태민안과 시화연풍을 기원하는 남악제례가 제례악연주와 함께 봉행되고, 장죽전에서는 헌공다례를 진행한다.

화엄사 시설지구에서는 구례잔수농악, 강릉농악, 이리농악, 수영야류 등 중요무형문화재 기획공연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길거리 씨름대회도 열린다.

이밖에도 약수시음회, 전통 떡 만들기, 기념품 만들기 체험 등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와 아름다운 찻자리 전시회, 한국미술협회구례군지부 회원 작품 전시회, 한국사진작가협회 작품 전시회 등 문화예술 행사가 구례 곳곳에서 펼쳐진다.

21일에는 구례공설운동장에서 축구, 족구, 씨름 등 7개 종목의 체육행사에 온 군민이 참여해 화합을 다지며 이번 행사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