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정원의 대중화와 도시의 미학’ 심포지엄
상태바
순천시 ‘정원의 대중화와 도시의 미학’ 심포지엄
  • 최철 기자
  • 승인 2016.04.16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는 17일 순천만국가정원 국제습지센터에서 정원주간 기념으로 한국정원디자인학회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정원문화 창달과 발전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를 가진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홍광표 동국대학교 교수, 김도균 순천대학교 교수를 비롯해 한국정원디자인학회 회원 및 조경, 경관, 도시계획, 원예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 15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정원의 대중화와 새로운 도시 미학’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정원문화의 최신동향을 공유하는 기조강연에 이어 정원관련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또한 정원디자인아카데미 작품설명회와 함께 한국적 생활문화공간 발굴 사례로 한국정원디자인학회에서 설계한 유선원(순천시 장천동 옥천변 소공원 부지)이 소개된다.

이에 앞서 2016순천만국가정원 산업디자인전 및 제3회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와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한 순천시와 한국정원디자인학회 간의 제3회 한평정원 페스티벌 MOU체결식도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미래지향적 정원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며 정원문화의 저변 확산으로 시민 모두가 정원문화를 향유하는 도시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한국정원디자인학회는 정원의 생활화, 대중화, 국제화 등을 이끌 수 있는 학제적·융합적 연구와 창의적 개발을 통하여 미래지향적 정원문화의 발전에 기여를 목적으로 창립된 사단법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