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민의 상…정호경 치과 원장 선정
상태바
강진군민의 상…정호경 치과 원장 선정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6.04.18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년 강진군민의 상 수상자로 선정된 정호경 치과 원장.

행복한 강진발전을 위해 공헌한 숨은 공로자가 2016년 강진군민의 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강진군은 지난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강진군민의 상 심사위원회에서 2016년도강진군민의 상 수상자로 지역사회봉사 부분에서 공헌한 정호경 치과 원장을 선정했다.

정호경 치과 원장은 형편이 어려운 지역 이웃 15명에게 무료 임플란트 시술, 다문화 가정을 위해 1천만 원 기부, 독거노인과 소년 소녀 가장에게 연탄 1만5천장 기탁, 불우한 이웃에게 찹쌀 10kg 400포대 기부, 10년 동안 지역 어르신들에게 식사 대접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선행을 꾸준히 펼쳐왔다.

또한 강진경찰서 보안협력위원장을 맡아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일조했으며 강진군민장학재단의 이사를 맡아 장학금 2천만원을 기탁하는 등 강진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노력해온 공적을 인정을 받아 이번 강진군민의 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강진군민의 상은 총 2개 분야에서 3명이 후보자로 접수됐으며 작년까지 분야별 수상자를 결정했던 것과 달리 2016년은 군민의 상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선정요건을 강화했다.

개정된 조례에 따라 분야별로 접수된 총 3명의 후보자에 대한 투표를 진행하여 참석 위원 3분의 2이상의 득표를 얻은 최고 득표자 1명을 선정했다.

강진군민의 상 시상식은 오는 5월 2일 아트홀에서 열리는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실시된다.

강진원 군수는 “예년과 달리 금년도부터는 더욱 강화된 심사기준을 거쳐 강진군민의 상 수상자가 결정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하고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군민들을 위해 많은 숨은 공로자들이 더욱 힘써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강진군민의 상 수상자는 총 48명으로 지역사회봉사 12명, 교육문화 12명, 체육진흥 4명, 충효도의 11명, 농어업 9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