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흠 군수, 갑오년 장흥군정 포부 밝혀
상태바
이명흠 군수, 갑오년 장흥군정 포부 밝혀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1.03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성장동력 구축, 녹색 휴양관광의 중심지, 농어업 경쟁력 강화
복지군정 건강한 사회실현, 주요 SOC사업 조기사업, 창의적인 열린행정 구현

최근 관광객들과 투자자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전남 중남부권의 거점도시로 떠오르고 있는 장흥군(군수 이명흠)은 2014년 신년 계획을 밝혔다.

장흥군은 우드랜드, 토요시장, 제주를 잇는 노력항 등을 찾는 관광객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은퇴자시티로 조성하고 있는 로하스타운 1단계 43세대 분양이 100% 완료되는 등 활기찬 지역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최근 4년 연속 인구가 증가하며 이러한 상승세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국내외적인 위기 가운데에도 그동안 다져온 군정성과를 바탕으로 군정 목표인 ‘희망의 정남진 장흥’을 구체화하고자 하는 이명흠 군수의 2014년 군정운영 방향과 주요시책에 대해 들어보자

첫째, 지역개발을 가속화하고 미래성장 동력산업을 집중 육성하겠습니다.

1단계 조성을 마친 장흥바이오식품산업단지와 장흥농공단지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지역 여건에 부합한 유망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유치하여 분양률을 높이는데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전라남도 은퇴도시 선도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로하스타운 조성사업은 1단계로 금년도에 43세대가 분양 입주하게 되며, 2019년까지 단계적으로 1,500세대 입주와 골프, 승마 등 체육시설, 의료시설을 갖춘 전국 제일의 친환경생태휴양 도시를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목재산업화지원센터도 금년 6월에 건축공사 착공을 시작으로 2016년까지 230억원 규모로 본격 추진하여 한국 목공예산업의 메카로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둘째, 우리군을 녹색 휴양관광의 전국 중심지로 가꾸겠습니다.

힐링의 명소로 자리매김한 편백숲 우드랜드는 주변의 난대자생식물원, 청소년수련원, 천문과학관을 포함하고 로하스타운, 토요시장, 동학 역사공원, 목재산업화지원센터와도 연계하여 국내 최고의 녹색휴양 관광지로 키워 나가겠습니다.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은 장흥읍 칠거리 일원과 석대들 동학 사적지까지 연계하여 문화와 전통, 역사가 공존하는 관광체험의 콘텐츠시장으로 확대 발전시키고, 토요시장 활성화가 중앙로 상권의 활력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실행방안을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여름 대표축제로 손꼽히고 있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계속해서 프로그램을 수준을 향상하고, 통합의학박람회는 2016년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개최를 위해 콘텐츠 보강과 인프라 확장에 주력하겠습니다.

한편, 금년 9월에는 우리 군에서 제22회 전라남도 장애인 체육대회가 개최되는데, 지난해 성공적으로 개최한 전라남도체육대회를 발판으로 우리군의 품격과 위상을 대내외에 드높이는 범도민적 화합의 축제로 승화시켜 나가겠습니다.

셋째, 농업경쟁력 강화로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고품질 친환경 농업을 대폭 확대하고, 지역특성에 따라 차별화된 틈새작목과 지구온난화에 대응한 아열대 소득작목을 개발하여 지역농업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명품 장흥한우의 명성을 지켜 나가기 위해 우량형질 개발의 수정란 이식센터와 한우 육종단지 조성, 수정란 이식사업 등 고급육 생산기반을 조성하고, 저비용 고효율로 비용절감을 위한 조사료 생산단지조성 등 차별화된 녹색축산을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말 산업을 부가가치가 높은 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전문인력 양성과 승마체육공원 조성, 승용․비육마 생산기반을 더욱 강화하여 전남의 말 산업을 선점해 나가겠습니다.

수산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우량종묘 공급, 낙지, 매생이, 키조개 등 생산기반 여건을 강화하여 수산사업의 가치를 높이고 득량만 양식어장 정화사업을 추진하여 악화된 해양환경 복구 및 양식어장을 회복시켜 나가겠습니다.

넷째,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훈훈한 복지사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초고령 사회에 대응하기 위하여 노인복지재단기금 모금 및 노인․장애인 종합복지타운 건립 등 사회안전망시설 확충으로 모두가 만족하는 복지시책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아동과 청소년의 건전한 심성을 키울 수 있도록 청소년 수련원, 청소년 문화의 집, 지역아동센터, 위․드림 스타트 센터의 운영을 더욱 활성화시켜 나가겠습니다.

또한, 우리 사회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문화활동 지원 및 능력을 계발하고,
다문화 가족에 대한 적응능력 향상과 자립 지원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투명하고 창의적인 열린행정을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 투명하고 공정한 공무원, 잘못된 관행과 제도에 대하여 과감히 개선해 나가는 혁신적인 공무원상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금년도 4대 지방선거를 맞이하여 군민 서로가 칭찬하고 격려하면서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공동체 분위기 속에서 믿음을 주고 사랑을 받는 열린사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끝으로, SOC 등 지역 정주기반을 착실히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SOC 확충사업으로 국도 23호선 탐진강 도로 확장사업이 정부의 국도․국지도 건설 기본계획에 반영되도록 하겠으며, 용산 우회도로개설공사를 포함, 용산 어산 ~ 장흥 남외 간 국도 확포장 공사는 가급적 빨리 준공되도록 군 차원의 노력을 배가 하겠습니다.

이어서, 용산에서 대덕, 회진간 도로도 빨리 착공되도록 적극 힘쓰겠습니다.

이명흠 장흥군수는 위와 같은 신년 계획을 밝히며, “나무는 그늘을 약속 하고, 구름은 비를 약속 하듯이 미래 창조도시를 만들어 가는 우리의 힘찬 도전은 장흥군 발전의 소중한 결실을 약속 할 것이다”며, 희망의 정남진 장흥을 만들어 가는데 군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