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끼를 키우는 진로체험교육 “토요과학교실”
상태바
꿈과 끼를 키우는 진로체험교육 “토요과학교실”
  • 강금단 기자
  • 승인 2016.05.11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시교육과학연구원은 매월 2회 상설 토요과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5월 가족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사진=광주교육청

광주시교육과학연구원은 지난달 16일 항공과학(드론․ 비행기 만들기)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매월 2회 상설 토요과학교실을 운영하여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광주교육과학연구원이 올해에도 드론체험 및 센서를 이용한 메이커, 로봇과학 등 첨단과학 소재를 활용하여 창의적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창의력 프로그램, 생태체험을 통한 인성교육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특히 토요과학교실은 5월 가족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오는 14일에 진행되는 생태체험은 생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메추리알 부화기 만들기와 가족의 소중한 추억을 담은 압화 작품 제작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오는 28일 골드버그 장치 만들기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는 즐거움을 만끽하는 가족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로봇과학교실, 메이키-메이키로 만드는 나만의 악기, 리틀비츠를 활용한 자동차 만들기, 에어로켓, 태양열조리기, 작은 생물 관찰하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광주교육과학연구원 김용배 원장은 “앞으로도 과학을 즐기며 꿈꿀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과학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