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자사랑, 스승공경 사랑음악회 ’ 개최
상태바
‘ 제자사랑, 스승공경 사랑음악회 ’ 개최
  • 강금단 기자
  • 승인 2016.05.1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을 통한 사제간의 만남' 전대사대부고 스승의 날 기념
▲ 전남대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는 스승의 날을 맞아 13일 오후 교내 용봉관에서 ‘제자사랑, 스승공경 사랑음악회’를 개최하고 학생들이 ‘천 개의 바람이 되어’라는 곡을 합창하고 있다. 사진=광주교육청

전남대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는 스승의 날을 맞아 13일 오후 학생들은 스승을 공경하고, 교사는 제자를 사랑하는 의미를 담아 교직원 84명과 학생 864명이 교내 용봉관에서 ‘제자사랑, 스승공경 사랑음악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제자사랑, 스승공경 사랑음악회’는 학교 공동체가 함께 만들어 가는 음악회를 통해 사제 간의 끈끈한 정을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

평소에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마음껏 꿈과 끼를 펼치는 학생들이 시험 공부하는 틈틈이 준비한 ‘사랑음악회’는 해를 거듭할수록 전대사대부고의 아름다운 학풍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학생 밴드의 스승 공경의 마음을 담아 버스커버스커의 ‘서울사람들’ 연주를 시작으로 행사가 시작되었으며, 조모 학생과 도움반의 3학년 황모 학생의 첼로와 피아노협주는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평소에 도움을 받는 입장에서 벗어나 무대의 주역이 되어 들려주는 연주는 그 자체로 뜻 깊고 감동스러운 무대였다.

이번 행사의 대미는 1・2학년 전체 학생들의 ‘천 개의 바람이 되어’라는 곡의 합창으로 큰 감동을 선사했다.

공연을 관람한 한 교사는 "이 노래를 들으면 유독 아이들 생각이 많이 난다"며 눈물을 글썽이기도 했다.

한 신입생도 "이런 뜻 깊은 스승의 날 행사는 처음이며 시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리는 신나고 즐거운 무대였다"며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