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디딤씨앗통장 일제 신청 접수
상태바
광주시 디딤씨앗통장 일제 신청 접수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6.06.1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는 만 12세(2003년생)와 만 13세(2004년생) 기초생활수급가구 아동을 대상으로 디딤씨앗통장 신청을 받는다.

시에 따르면 13일부터 24일까지 디딤씨앗통장 일제 신청 기간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광주시는 기초생활수급가구 아동 중 디딤씨앗통장을 개설할 수 있는 연령이 연도별로 한정돼 있어 신청 기간을 놓치지 않도록 집중 홍보하기 위해 일제 신청 기간을 마련했다.

이 기간에는 SNS 등 온라인 홍보를 하고, 각 동주민센터 복지공무원들이 대상 아동에게 직접 전화로 디딤씨앗통장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통장단과 부녀회장단 회의에서 디딤씨앗지원사업을 소개해 지역사회 후원 기부문화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디딤씨앗통장은 보건복지부에서 2007년 4월부터 아동복지시설·가정위탁 등 보호대상아동의 빈곤의 대물림을 방지하기 위해 실시한 사업으로, 2011년부터 기초수급가정아동까지 대상이 확대됐다

기초수급아동이 매월 1만~3만원 내에서 저축하면 국가(지자체)가 같은 금액을 적립해주는 것으로, 가입 시부터 만 18세 미만까지 지원한다.

대상자가 해당 동주민센터를 방문, 지원신청서를 작성하며 자치구에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선정된 아동은 동주민센터에서 ‘디딤씨앗 적립예금’ 통장을 수령할 수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시민과 지역 기업 등에서 지역 아동의 건전한 자립을 위해 디딤씨앗통장 후원에 적극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