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효죽공영주차장 증축공사 ‘첫 삽 뜬다’
상태바
북구 효죽공영주차장 증축공사 ‘첫 삽 뜬다’
  • 박홍순 기자
  • 승인 2016.06.2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말 착공, 11월 준공 예정…2개 층 증축 201대 주차 가능
▲ 효죽공영주차장 조감도

광주 북구는 구청 방문 민원 주차편의 및 인근 주택가 주차난 해소를 위해 효죽공영주차장 증축에 나선다.

22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1월 준공을 목표로 이달 말 효죽공영주차장(북구 용봉로 138번길 11) 증축공사 첫 삽을 뜬다.

지난 2006년 북구청 교통과 건물 위 2개 층으로 자리 잡은 효죽공영주차장은 90대의 주차면수로 그동안 방문민원 및 인근 주민의 주차편의를 도와 왔다.

하지만 차량등록 민원 및 복지누리동·보건소 방문 주민이 꾸준히 증가하고, 인근이 소규모 다세대 주택 밀집지역으로 주차장 확보율이 상대적으로 낮아 주차 공간 확보가 절실했다.

이에 북구는 효죽공영주차장 2개 층 증축과 공원녹지과 부지 지상 4층 신축건물 옥상을 주차장으로 추가 조성해 주민들에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오는 11월 지상 4층, 연면적 8214여㎡ 규모의 새로운 효죽공영주차장으로 그 모습을 드러내면, 기존 90대 주차면수에서 111대가 늘어난 총 201대의 주차를 수용할 수 있게 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생활환경 변화에 따라 차량대수가 늘어 주정차 인프라 확장 구축이 절실하다”며 “이번 효죽공영주차장 증축이 주민 주차편의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주택가 주차난 해소와 쾌적한 도심환경 조성을 위해 지방재정 효율화 부문에서 수범사례로 평가 받고 있는 ‘도심속 쌈지 공영주차장’ 조성 사업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21개소를 조성하였고 올해도 6개소를 추가로 조성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