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운주사 ‘세계유산 등재’ 국제학술대회
상태바
화순 운주사 ‘세계유산 등재’ 국제학술대회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1.0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17일 2일간 국내외 전문가 18명 참여

화순군(군수 홍이식)은 운주사를 세계유산에 등재하기 위한 국제학술대회를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화순 운주사와 화순군청 신관 4층 회의실에서 개최한다.

특히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ICCROM 국제기념물 보존복원 센터 불교유적 전문가인 스리랑카인 Dr Gamini와 중국 세계유산 전문가인 짜이찌엔 북경공업대 교수 등 국내외 전문가 18명이 참여한 규모 있는 국제학술대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 화순 운주사 세계유산 등재 국제학술대회. 지난 11월 세미나 장면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세계적으로도 특이한 천불천탑의 신비가 있는 운주사를 세계유산으로 등재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면서 화순군이 의욕적으로 2012년부터 해마다 추진하는 학술행사의 일환으로 올해는 외국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추진하는 첫 국제행사이다.

요즘처럼 각 지자체가 세계유산에 대한 관심이 최고조에 이르고 있는 마당에 화순 운주사를 세계유산으로 등재하기 위한 국내외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활기찬 토론을 통해 나온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차후 세계유산 등재를 위한 사업에 적극 반영하여 원활하게 사업이 추진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국제학술대회에 주민, 학생, 관련 전문가 등 화순 운주사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한편 천불천탑이 있었다고 알려진 신비의 사찰 운주사는 현재 와불을 비롯한 100구의 석불과 21기의 석탑을 보유하고 있으며 운주사 전역을 국가 지정 사적지 제312호로 지정받아 보존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화순군은 2011년부터 운주사를 세계유산에 등재하기 위하여 후속조치를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