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왜 이러나…동료끼리 싸우고·내연녀 남편에게 맞아
상태바
경찰 왜 이러나…동료끼리 싸우고·내연녀 남편에게 맞아
  • 연합뉴스
  • 승인 2016.07.12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북부경찰서 직원들 부적절한 처신 구설

광주 일선 경찰서 소속 경찰관들이 동료끼리 싸우거나 내연 관계를 의심한 이웃에게 맞는 등 잇따른 구설에 올라 경찰이 징계 절차에 착수했다.

12일 광주 북부경찰서에 따르면 이 경찰서 A 지구대 소속 조모(52) 경위가 지난 6일 오후 11시 30분께 광주 북구 거리에서 동료 최모(51) 경위에게 맞았다며 112상황실에 신고했다.

경찰은 신고전화가 걸려온 지역 담당 B 지구대에 출동 지시를 내렸고, 조 경위는 B 지구대 순찰차를 타고 자신이 일하는 A 지구대로 이동해 피해자 조사를 받았다.

조 경위는 정기인사 발표로 마련된 지구대 회식 자리에서 최 경위와 말다툼했고 폭행까지 당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A 지구대는 이러한 진술을 확보하고도 '피해자가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가해자로 지목된 최 경위를 입건하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술자리에서 벌어진 일"이라며 "당사자들 간 화해가 이뤄졌다"고 말했다.

지난 8일 오전 2시께에는 이 경찰서 소속 황모(50) 경위가 자신의 아파트 주차장에서 이웃에 사는 남성(46)에게 폭행당했다.

이 남성은 아내와 내연 관계로 의심되는 황 경위를 전화로 불러내 주먹을 휘두른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아파트 주민 신고로 수사에 착수했지만, 황 경위가 '가해자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밝혀 사건을 종결했다.

북부경찰서는 부적절한 처신으로 물의를 일으킨 본서 소속 황 경위를 12일 지구대로 인사발령 냈다.

해당 경찰서 청문감사관실은 불미스러운 사건에 연루된 직원들이 경찰관으로서 품위를 손상했는지 확인해 징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