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문학상 작품 공모
상태바
목포문학상 작품 공모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6.07.1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가 전국의 신인 및 기성문인을 대상으로 제8회 목포문학상을 공모한다.

목포문학상은 김우진, 박화성, 차범석, 김현 등 한국 문학을 이끌어온 선구 문학인들을 배출한 문향 목포의 문학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는다.

본상은 전국을 대상으로 하며, 남도작가상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전라남도로 되어 있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공모 소재를 목포권의 자연, 역사, 문화, 인물, 해양 등의 정서가 잘 드러난 작품으로 해 우리 지역에 관한 다양한 문학작품이 창작될 수 있도록 했다.

본상은 소설에 1천만원, 시·희곡분야에 각 5백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지역 작가에게 수여되는 남도작가상은 소설, 희곡, 시, 수필, 동시 등 총 5개 부문별 당선작 1편을 선정해 각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출품작은 미발표 순수 창작품이어야 하며 소설·희곡은 각 1편, 시·동시는 5편, 수필은 2편을 제출해야 한다.

작품 접수는 8월 1~31일까지 우편으로만 가능하며 당선작은 10월 11일에 발표한다. 10월 중 시상식을 개최하고 작품집도 발간한다.

작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문학관 홈페이지(www.munhak.mokpo.go.kr)를 참조하면 된다.

문학관 관계자는 “올해는 특히 우리 지역을 소재로 작품을 공모하는 만큼 목포문학상을 통해 지역문학이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우리 지역 문학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