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살림 잘하네!”
상태바
고흥군, “살림 잘하네!”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1.1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재정분석 우수단체, 전남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표 받아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지난 13일 ‘2013년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평가 결과, 우수단체로 선정돼 재정 인센티브 3천만원을 부여받게 됐다고 밝혔다.

지방재정분석은 매년 안전행정부에서 전국 244개 전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정상황과 성과를 객관적인 자료(3개 분야 25개 지표)에 근거하여 평가・분석한 결과를 공개하는 제도이다.

이번 평가에서 고흥군은 재정건전성 분야에서 최상위등급을 포함해, 재정효율성, 재정운영능력 등 3개 지표 전반에 걸쳐 전라남도 22개 시・군 중 가장 우수한 성적표를 받았으며, 이는 지속적인 경상경비 예산절감과 군비부담 채무 전액 조기상환을 통한 채무비율 축소, 지방세 징수율 제고 노력 등 계획성 있고 목적에 맞는 예산편성과 집행 노력이 뚜렷한 성과로 나타났다.

한편, 고흥군은 지난해 안전행정부에서 시행한 예산분야 평가에서 기금성과분석 우수기관, 지방재정 균형집행 최우수기관, 지방예산효율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으며, 이번에 또 지방재정분석 우수단체로 선정 되는 등 명실상부한 ‘재정운용의 모범사례’로 인정받게 됐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투명하고 책임 있는 살림으로 한정된 예산을 보다 많은 군민이 혜택을 받도록 더욱 알차게 꾸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