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을 함께 실천할 봉사자 모집
상태바
나눔을 함께 실천할 봉사자 모집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1.1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군자원봉사센터, 군민, 출향인, 기관, 단체 모두 신청가능

담양군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봉사를 생활화하고 나눔실천 문화를 확산해 나갈 자원봉사자 모집에 나섰다.

담양군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활성화와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자원봉사자, 자원봉사 단체, 재능 기부자 등 자원봉사자 인력풀을 구성할 봉사자를 연중 모집한다고 밝혔다.

담양군 자원봉사센터는 1999년에 구성돼 현재 등록된 자원봉사자 수는 남자 5115명, 여자 6461명으로 총 1만1576명이고, 93개 단체, 6461명이 가입돼 있어 다양한 봉사활동에 동참하며 19만338시간의 봉사실적을 쌓았다.

자원봉사자는 군민, 출향향우, 기관, 단체 등 모두 신청가능하며, 담양군자원봉사센터나 군 주민복지실에 방문등록 뿐만 아니라, 1365 자원봉사 포털(www.1365.go.kr)에서 직접 가입할 수도 있다.

군 관계자는 “이웃을 위한 작은 실천 하나가 자원봉사의 시작이 될 수 있으며, 남을 위한 봉사가 더 큰 기쁨을 주고 생활의 활력소가 된다”며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자원봉사센터는 분기별로 가족봉사단과 공직자봉사단 운영, 독거노인 생일맞이 나들이, 여성자원봉사회 밑반찬 봉사, 김장나눔 대축제 등 연중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지난해에는 안전행정부 주관 전국 최우수센터에 선정,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기관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