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제7대 후반기 임시회 개회
상태바
광주시의회, 제7대 후반기 임시회 개회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6.09.0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1일 열린 광주시의회 제251회 시의회임시회 제1차본회의 개회식.

광주시의회(의장 이은방)는 1일 오전 10시 제251회 임시회 개회식을 갖고 7일까지 총 7일간의 회기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광주시와 시교육청에 대한 2016년 행정사무감사 계획과 실시기간을 승인하고, 조례안 13건, 동의안 2건, 의견청취 1건 등 16건의 일반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날 주경님 의원의 “시정농단, 시장의 결단을 촉구합니다”, 문태환 의원의 “군공항 이전 특별위원회 구성을 제안합니다”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또 상임위원회 별로 행정자치위원회는 ‘광주광역시 옥외행사 안전관리에 관한 일부개정조례안’(임택ㆍ이정현ㆍ반재신 의원 발의) 등 2건의 조례안을 심사했다.

환경복지위원회는 ‘광주광역시 무돌길 관리 및 운영 조례안’(문상필ㆍ서미정 의원 발의), ‘광주광역시 의로운 시민 등에 대한 예우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서미정 의원 발의), 광주광역시 생활악취 저감 및 방지 조례안‘(반재신 의원 발의) 등 4건의 조례안을 심사할 예정이다.

산업건설위원회는 ‘광주광역시 공동주택 층간 소음 방지 조례안’(조세철 의원 발의), ‘광주광역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 제출) 등 3건의 조례안을 심사한다.

교육문화위원회는 ‘광주광역시교육청 탈북가정 청소년 교육지원 조례안’(문상필 의원 발의), ‘광주광역시교육청 폐교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김옥자ㆍ이정현 의원 발의),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유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문상필ㆍ김영남 의원 발의) 등 4건의 조례안을 처리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임시회에서는 ‘국립야생동물보건연구원 광주건립을 위한 국ㆍ공유재산 교환 동의안’(환경복지위원회)과 ‘광주광역시 중학교 무시험 입학 추첨방법과 학교군 및 중학구 일부개정고시안’(교육문화위원회) 등 2건의 동의안도 처리한다.

다음 회기인 제252회 임시회는 10월 6일부터 18일까지 13일간 개의하여 2016년 하반기 시정질문과 일반안건 등을 처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