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친환경농업 유통 인프라 구축 박차
상태바
해남군 친환경농업 유통 인프라 구축 박차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6.09.0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은 안전한 친환경 농산물 생산을 위한 유통인프라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은 올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을 통해 문내면 참여영농조합법인(대표 박동윤)에 국비 등 사업비 5억원(보조 60%, 자담 40%)을 들여 친환경 전문 도정시설을 지원한다.

총 450㎡ 규모의 도정시설에는 친환경 현미 공정기계, 백미 선별기계 등이 설치되며, 올해 10월경부터 가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친환경 전문 도정시설이 들어서게 되면 일반쌀의 혼입을 막고 친환경 쌀의 안전성과 품질을 높일 수 있어 일반농산물과의 차별화를 통한 고부가 가치 창출은 물론 학교급식 및 대도시 판로처 확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해남군의 친환경 전문도정시설은 참여영농조합법인을 포함해 땅끝황토친환경영농조합법인, 인수영농조합법인 등 모두 5개소로 친환경 쌀을 서울 및 부산지역 등 초등학교에 학교급식으로 연간 1,000여 톤을 공급하고 있다.

한편, 해남군의 올해 9월 현재 친환경농산물 인증면적은 3,274ha로 전라남도 인증면적(31,828ha)의 10%를 차지하며 친환경농업의 선도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FTA 체결로 농산물 개방이 가속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적인 유통망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는 한편 친환경농산물 유통·인프라 구축 공모사업을 통해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