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임시회 폐회…조례안 등 36건 처리
상태바
광주시의회 임시회 폐회…조례안 등 36건 처리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6.09.07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시의회 제25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폐회식

광주시의회는 7일 오전 10시에 제251회 임시회 폐회식을 갖고 7일간의 회기를 마쳤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광주시와 광주시교육청에 대한 2016년 행정사무감사 수감기관ㆍ실시기간 등 행정사무감사계획을 결정하고, 조례안 14건, 동의안 3건, 의견청취 1건 등 18의 일반안건을 처리했다.

행정자치위원회는 ‘광주광역시 금고지정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조오섭ㆍ김민종ㆍ박춘수ㆍ심철의ㆍ임택 의원 발의), ‘광주광역시 정책자문관 운영 조례안’(주경님 의원 발의) 등 3건의 조례안을 처리했다.

환경복지위원회는 ‘광주광역시 무돌길 관리 및 운영 조례안’(문상필ㆍ서미정 의원 발의), ‘광주광역시 의로운 시민 등에 대한 예우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서미정 의원 발의)과 ‘광주광역시 생활악취 저감 및 방지 조례안’(반재신 의원 발의) 등 4건의 조례안을 처리했다.

산업건설위원회는 ‘광주광역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 제출) 등 2건의 조례안을 처리했다.

교육문화위원회는 ‘광주광역시 문화예술회관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임택 의원 발의), ‘광주광역시교육청 탈북가정 청소년 교육지원 조례안’(문상필 의원 발의), ‘광주광역시교육청 폐교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김옥자ㆍ이정현 의원 발의)과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유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문상필ㆍ김영남 의원 발의) 등 5건의 조례안을 처리했다.

또 ‘2016년도 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행정자치위원회), ‘국립야생동물보건연구원 광주건립을 위한 국ㆍ공유재산 교환 동의안’(환경복지위원회)과 ‘광주광역시 중학교 무시험 입학 추첨방법과 학교군 및 중학구 일부개정고시안’(교육문화위원회) 등 3건의 동의안도 처리했다.

긴급현안 질문으로는 김민종 의원이 ‘시 금고 지정 관련’을, 김동찬 의원은 ‘광주광역시 소송관련 제언’을 주제로 발언했다.

다음 회기인 제252회 임시회는 10월 6일부터 18일까지 13일간 개의하여 2016년 하반기 시정질문과 일반안건 등을 처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