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광주시, 태양광사업·정책자문관 의혹 철저히 조사해야”
상태바
시민단체 “광주시, 태양광사업·정책자문관 의혹 철저히 조사해야”
  • 정종철 기자
  • 승인 2016.09.1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단체는 12일 논평을 통해 검찰이 건설업체로부터 뇌물을 수수한 혐의로 윤장현 광주시장의 인척인 전 정책자문관 김씨를 구속한 것과 관련 시정을 촉구했다.

단체는 “김씨는 윤시장의 이종사촌 매제로 그동안 시청 내에서 ‘비선실세’로 통하며 인사와 시정 개입 논란을 일으켰던 장본인이다”며 “검찰은 김씨와 관련된 모든 의혹들을 철저히 수사해 명백히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시민단체와 언론은 김씨와 관련된 많은 의혹들을 제기하며 윤시장의 해명과 결단을 요구했었다”며 “그러나 윤시장은 아랑곳하지 않았고 사후약방문으로 윤 시장이 사과를 했지만, 김씨와 관련된 논란으로 생겨난 광주시정에 대한 불신과 실망감, 리더십 상실은 어떻게 회복할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또한 “윤시장은 이번 사건을 민선 6기 인사에 대한 비판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측근․인척마이웨이식 인사굴레에서 벗어나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한편, 광주시 감사위원회는 운정동 태양광 사업 감사결과를 통해 이 사업을 추진했던 공무원 10명에 대한 징계조치를 요구했다.

그러나 당사자들은 감사결과에 반발하며 해명서를 배포하고 공개토론을 제안했다.

잘못된 사업 추진에 대한 시시비비를 가려 책임소재를 밝히고 위계질서를 세우겠다고 실시한 감사가 광주시정의 또 다른 민낯을 보여주고 있는 꼴이다.

광주시 감사위원회는 감사결과를 발표하면서 수사권과 계좌추적권이 없어 특정업체와의 결탁 의혹 등은 밝혀내지 못했다고 말했다.

의혹은 있으나 제대로 조사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 결과 쌍방의 주장이 엇갈려 시정 혼란만 가중시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