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영양 보충식품” 지원
상태바
서구, “영양 보충식품” 지원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1.22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 감자, 우유 등 12종의 영양보충 식품 정기적 지원

서구가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영양보충식품을 지원하는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서구는 22일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상태 개선 및 올바른 영양관리를 위해 다음달 3일부터 5일까지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상자는 서구 관내에 거주하는 최저 생계비 200%미만 가구 중 빈혈, 저체중 등 영양위험 요인이 있는 임산부와 만 6세 미만 영유아다.

▲ 서구가 영양 상태가 취약한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양플러스사업을 운영한다. 사진은 영양교육 운영모습
선정된 자 중 기초생활수급자 및 최저생계비 120% 미만 가정은 쌀, 감자, 우유 등 12종의 영양보충식품을 무료로 지원받게 되며, 그 외 선정자들은 영양보충 식품비의 10%만 부담하면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서구는 월 1회 영양교육 및 건강정보 등 다양한 보건의료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 보건소(☎ 350-4137)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영양 상태가 취약한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 유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산부와 영유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지난 6년간 영양플러스 사업을 통해 임산부 및 영유아 2천 8백여명에게 영양보충 식품을 지원하고, 교육 및 상담 등 다양한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