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도시재생 주민참여 경진대회 ‘대상’ 수상
상태바
나주시 도시재생 주민참여 경진대회 ‘대상’ 수상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6.12.07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주시는 도시재생 주민참여 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나주시는 지난 6일 서울 세종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도시재생 한마당 2016 ‘도시재생 주민참여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 나주시의 위상을 높였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도시재생 사업지역을 대상으로 1차 예선을 통해 최종 9곳이 본선에 진출하고 나주시는 ‘나주읍성주민 따따부따팀’으로 참가해 ‘주민참여 도시재생 연대기’ 라는 제목으로 발표해 최종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도시재생지역으로 선정되기 위한 주민들의 고군분투와 지속적인 주민들의 노력을 구체적으로 그렸다.

‘서성벽 흙돌담 쌓기’, ‘공‧폐가 정리’, ‘골목길 재생’. ‘텃밭가꾸기’, ‘주말 대안교육 프로그램 나주아이’, ‘헬로나주마켓’, ‘금남동 토요 직거래장터’, ‘서문 앞 쉼터 조성’ 등이 주민참여 사례로 소개되고, 지역주민 40여명이 함께하여 대회 분위기는 한껏 고조되었다.

심사위원단에서는 2010년 테스트베드 지역, 2014년 선도지역 선정에서 탈락하는 두 번의 고배 이후, 더욱 더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가 돋보여 기대되는 도시재생지역이라고 평가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주민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하며 도시재생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시재생한마당 2016 행사에 나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관련 박람회 부스를 ‘나주읍성 도시재생 연대기 부루마블’로 설치해 나주읍성 도시재생 선정 및 시행 과정을 알렸다.

동시에 나주시 사회적경제 협의회의와 협력하여 나주 지역 사회적기업 및 청년 스타트업 상품을 타 시‧군에 널리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