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청사진〉 이용부 보성군수…'소득 보장' 보성 만든다
상태바
〈새해 청사진〉 이용부 보성군수…'소득 보장' 보성 만든다
  • 최철 기자
  • 승인 2017.01.0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용부 보성군수

희망의 2017년이 밝았습니다.

정유년 새해에는 희망차고 따뜻한 일들이 가득하며, 행복과 기쁨이 넘치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그동안 군정 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시고 성원해 주신 군민 여러분과 출향 향우 여러분, 그리고 8백여 동료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어느덧 민선 6기 2년 6개월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지역발전의 청사진을 그리며, 주춧돌을 쌓고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면, 2017년 새해는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취임사에서‘군민 행복시대! 군민 여러분이 군수입니다!’라며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벅찬 감동과 고마운 마음을 담아 인사드렸던 그 때가 생각납니다.

초심을 잊지 않고 초지일관의 자세로‘군민행복시대’를 실현하기 위해 힘차게 전진하겠습니다.

먼저,‘소득이 보장되는 활력 넘치는 농어촌 만들기’에 주력할 것입니다.

벼 육묘용 상토 전액지원, 맞춤형 농기계와 소형 저온저장고 보급 확대, 벼 경영안정자금 군비 32억원 지급 등으로 열심히 농사 지으며 생명농업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미미보(味美寶) 사용, 꾸지뽕·포포나무·두릅·레드향 등 특화품목 개발을 통한 농가소득 창출을 도모하며, 보성녹차의 세계화, 차 연관제품 개발 등 농가소득이 보장되는 활력 넘치는 농촌을 만들겠습니다.

벌교꼬막 자원회복을 위한 꼬막종묘배양장 운영과 연안바다목장 사업, 벌교갯벌 해양테마공원 조성 등 관광과 연계한 해양자원의 고부가가치 창출로 부자 어촌을 만들겠습니다.

둘째,‘군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복지공동체’로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노인복지시설 지원, 시니어클럽 활성화, 독거노인 공동생활가정, 노인돌봄서비스 등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랑으로 키우는 아동복지 및 다문화가정 지원, 여성의 사회참여 활성화, 장애인 경제활동 지원 등 군민중심의 맞춤형 사회복지 서비스를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셋째,‘문화와 예술, 관광이 꽃피는 보성’을 위해 다양한콘텐츠를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봇재, 문화예술회관, 상유십이공원, 방진관을 활용한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활기찬농촌프로젝트, 한국차문화공원 힐링공간, 회천영천 차산업활성화 정비 등 차문화 복합단지 조성으로 봇재주변 관광지와 연계한 관광특화지역을 만들겠습니다.

열선루 중건, 해수녹차센터, 태백산맥테마파크, 여자만해양테마파크, 예당습지생태공원, 장도 가고 싶은 섬가꾸기, 비봉공룡공원, 비봉마리나항만, 국민체육센터 등 역사와 문화, 해양, 스포츠 관광 인프라를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청소년이 꿈과 끼를 키워나가는‘보성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 양성’에 심혈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보성군장학재단 기금 150억원 조성, 명문 심화교육, 무상급식, 모범학생 해외체험학습 지원 등 지역교육기반 강화를 통해 미래를 이끌 글로벌 핵심인재 육성에 힘써 나가겠습니다.

다섯째,‘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살리기’에 집중하겠습니다.

녹차골 보성향토시장 주차환경개선 및 작은영화관 조성, 벌교전통시장 현대화 사업 등 전통시장을 관광과 연계하고 지역상권을 활성화시켜 나가겠습니다.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지방재정확충을 위한 렌터카 사업 지속추진으로 지역경제 살리기에 초점을 맞추며, 푸드트럭 운영,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등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보성·벌교읍의 천연가스 공급이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하여 군민의 숙원인 에너지 복지 혜택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나가겠습니다.

여섯째,‘아름답고 쾌적한 클린보성’을 만들겠습니다.

생태하천정비, 생태공원 조성, 깨끗한 수돗물 공급과 효율적인 하수도관리, 각종 재해예방사업 추진 등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조성으로 아름다운 보성을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권역단위 종합정비, 새뜰마을 사업, 창조적 마을 만들기 등 정주여건 향상에 매진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소통하는 위민행정으로 군정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동군수실, 군민과의 대화, 주민참여예산제 등 군민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찾아가는 현장중심의 소통행정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안전·청결·친절한 보성을 위한‘군민문화운동’확산, 장흥·보성·고흥의 상생발전‘득량만권 장보고 행정협의회’, 보성 천년기념사업 등 다양한 시책추진으로 군정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습니다.

보성의 미래를 위한 아름다운 동행이 이어지며, 군민행복시대를 만들겠다는 우리의 꿈은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군민여러분이 군수입니다”라는 흔들리지 않는 원칙 아래 군민의 삶과 함께 하겠습니다.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마다 축복이 함께 하시기를 소망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