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지역아동센터에 ‘아동복지 교사’ 지원한다
상태바
남구, 지역아동센터에 ‘아동복지 교사’ 지원한다
  • 정종철 기자
  • 승인 2017.01.07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곳에 전문교사 33명 파견

“아이들에게 영어도 가르치고, 미술 수업을 통해 정서적 발달도 돕고 있습니다.”

“때로는 학습이 부족한 아이에게 수준별 학습지도도 진행하고 있어서 부모님들도 흡족해 하세요.”

광주 남구는 6일 “사회 양극화가 심화되고 빈곤층이 증가함에 따라 지역사회 내 보호를 필요로 하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과 학업 성취 능력 향상 등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복지 교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동복지 교사가 남구 관내 지역아동센터에서 기초학습 교육과 일상 생활교육, 영어 지도 및 독서, 음악, 미술 등 예체능 활동까지 가르침으로써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남구에 따르면 아동복지 교사 33명은 올해 12월 말까지 1년간 관내 지역아동센터 46개소에서 각 분야별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남구는 지난 해 말 공개모집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복지 교사로 일할 33명을 ▲아동지도 ▲기초영어 ▲독서지도 ▲예체능 활동 ▲특화 분야 등 5개 분야로 나눠 선발했다.

또 각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각 분야별 수요조사를 실시, 해당 지역아동센터에서 요청한 분야별 아동복지 교사를 파견해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관내 46개 지역아동센터에서는 수준별 학습지도를 비롯해 위생 청결교육, 안전교육, 기초영어 및 그룹 영어, 독서, 음악 및 미술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남구는 아동복지 교사 파견으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학생들의 사회성이 향상되고, 수준별 교육을 통한 학습 능력 향상 및 체험활동을 통한 성취감과 아이들의 심리적, 정서적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남구 관계자는 “사회 양극화 심화에 따른 빈곤층 증가와 가정 해체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발달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복지 교사 지원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