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택시로 즐기는 ‘곡성여행’…1522-9053(구경오삼)
상태바
관광택시로 즐기는 ‘곡성여행’…1522-9053(구경오삼)
  • 최철 기자
  • 승인 2017.02.0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곡성 관광택시

섬진강 기차마을, 섬진강 침실습지, 압록유원지 등 곡성관광명소를 이어주는 관광맞춤형 탈거리 ‘곡성관광택시’의 등장으로 곡성여행이 한층 재밌어졌다.

곡성관광택시는 곡성군이 수요자 맞춤형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10월 도입한 것으로 곡성관광을 한층 즐겁게 해준다.

기존의 획일화된 관광이 아닌 곡성을 속속들이 알 수 있는 다채로운 여행을 원한다면 반드시 관광택시를 이용해보길 권한다.

현재 관광택시는 총 10대, 4개 코스로 운행 중이며 한 코스를 돌아보는데 3시간 정도 소요된다.

관광택시 코스 중 인기코스는 ‘섬진강변 드라이브 코스’와 ‘대황강변 드라이브 코스’를 들 수 있다.

섬진강변 드라이브 코스는 메타세쿼이아길~침실습지~도깨비마을~섬진강변 도로~섬진강천문대.

대황강변 드라이브 코스는 압록철교~압록유원지~대황강 출렁다리~태안사를 거친다.

이 코스들을 달리며 관광택시 기사님들이 문화관광 해설사처럼 승객들에게 곡성에 대한 소소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곡성관광택시의 특별한 점은 코스선정이 일방적이지 않고 관광객 요구에 의해서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다는 점이다.

시간대․날씨․계절․고객요구 등에 의해서 유동적으로 운영되어 때마다 곡성을 여행하는 재미가 달라지고, 어제만난 곡성과 오늘 만나는 곡성이 다르게 느껴질 것이다.

군 관계자는 “관광택시 운행을 통해 관광객들이 관내 관광지를 편안하게 택시로 탐방하고, 고객들이 인지할 수 있는 배려 깃든 관광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광택시 종사자 교육과 지역자원 발굴 작업을 실시해 가겠다”고 말했다.

운행시간은 연중무휴이며 고객이 원하는 시간까지 운행이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3시간 6만원이다.

이용방법은 사전예약이 필수(홈페이지:www.gokseongtaxi.modoo.at/ 콜센터 1522-905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