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중기청, 2017년도 창업유망기술개발 지원
상태바
광주전남중기청, 2017년도 창업유망기술개발 지원
  • 정종철 기자
  • 승인 2017.02.20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제당 최대 2억원, 28월까지 접수
▲ 광주전남중기청

광주·전남중기청은 2017년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의 ‘창업과제’ 2차를 신청·접수받고 있다.

이번 2차 과제의 신청·접수는 지난 13일부터 시작했으며 오는 28일까지 가능하다.

‘창업과제’는 성장 잠재력은 우수하지만 사업화 능력이나 경험이 부족한 창업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 중 창업 후 7년 이하인 기업이다.

‘창업과제’ 선정기업은 최대 2억 원이내의 정부출연금을 지원받아 수익창출이 가능한 신기술 또는 신제품 개발을 최대 1년 동안 추진하게 된다.

특히 이번 2차 공고는 중소기업 기술로드맵에 기반한 신산업과 주력산업 40대 전략분야 중 창업기업에게 유망한 전략품목을 중점적으로 지원한다.

이는 창업기업의 다양성을 고려함과 동시에 첨단신소재부품 및 에너지산업 등 40대 전략분야의 국가 신성장동력 분야를 확대시키고자 하는 취지이다

이런 창업기업에 대한 기술개발지원은 창업 초기 중소기업이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구체화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광주지역 인포프러스의 경우 지원사업을 통해 상실된 치아의 위치를 입력하면 치과 보철물에 대한 치료 계획 옵션을 보여주는 어플리케이션 ‘dental planner’를 개발해 현재 치과의사와 환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고영와이즈는 지원사업으로 영상에서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색상을 추출해 실내조명으로 그 분위기를 재현할 수 있는 ‘LED 실내조명 재현 시스템’ 개발했다.

광주·전남중기청 김진형 청장은 “경쟁력있는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 것은 창업기업이 기업생태계에서 생존해 강소기업으로 거듭나는데 있어 중요한 부분”이라며 “이번 2차뿐 아니라 3차(5월), 4차(7월) 창업과제에도 창업기업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과제신청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에 대한 문의는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 제품성능기술과(062-360-915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